본문 바로가기

소비의 힘/윤리적 소비란?

소셜미디어가 윤리적 소비에 미치는 영향

SNS의 유행은 윤리적 소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. 스마트폰, SNS, 인터넷과 친숙한 젊은이들에게는 더욱 더 와닿겠죠. 사회적 문제해결 접근법은 돈의 전달인 기부, 하지만 웹2.0의 방식은 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사람들의 피드백을 모아 발전시키고 웹을 통해 생각을 퍼뜨려 실천까지 이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.(각 제목을 클릭하면 글 본문으로 이동합니다.)

 

트위터와 싸우지 말라, 미래와 싸우지 말라. - 헤리(한겨레 경제연구소)

트위터와 파이어폭스는 사실 두 가지 중요한 미래 경제의 코드를 지니고 있다. 첫번째는 ‘자유로운 소통’이고, 두 번째는 ‘영리와 비영리와 혼합’입니다. 윤리적소비와도 맞닿아 있는 것 같지 않나요?

오르그닷샵, 웹으로 구현되는 윤리적 소비 - 문설아

Twitter와 구글 RSS reader의 열혈매니아들. 오르그닷샵, 이로운몰, 아름다운 가게, 수다스토리 등등의 블로그에 RSS피드를 걸어놓고 있다가 윤리적 소비와도 친해지게 되었습니다. 웹2.0의 원동력은 역시 정보의 공유, 확대! 윤리적 소비가 더 확산되었으면 좋겠습니다. 

11' 논문 소셜미디어를 통한 윤리적 소비 활성화 방안제시

SNS가 보편화 된 현상을 반영하듯 11'년도 공모전 논문 대상 수상작은「소셜 미디어를 통한 윤리적 소비 활성화 방안 제시」라는 참신한 주제였습니다. SNS가 가진 규범적 영향력에 주목해 윤리적 소비 활성화 방안을 흥미롭게 풀어가고 있습니다.